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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리주운전, 하나년새 절반 ‘뚝’…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은 증가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20:43

    음치 운전, 반년에서 절반이 "삐타리"운전 중 스마트 폰의 사용은 증가 국토부, 지난해 교통 문화 지수 실태 조사... 전년 대비 2.2쵸쯔죠무 ↑ 뒷좌석 안전 벨트, 운전 중 스마트 폰 사용 등 개선의 필요, 지난해 소리 주운 전이, 전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대폭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지만 운전 중 스마트 폰의 사용은 한상차림 오본가 있다. 사진은 경찰의 소리주 운전 단속 모습. [연합뉴스 제공][헤럴드경제=민상식 기자]지난해 소리주 운전이 전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대폭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지만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은 늘 예측하고 있다.​ 3쵸쯔쵸쯔 국토 교통부의 '20첫 9년 교통 문화 지수 실태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교통 문화 지수는 77.46점으로 전년(75.25점)보다 2.2쵸쯔죠무 상승했다.​ 교통 문화 지수는 매년 전국 기초 단체 229곳의 주민의 교통 안전에 대한 의식 수준 등을 조사하고 지수화한 값이고 운전 패턴과 보행 행태, 교통 안전 항목의 첫 8개 평가 지표 등을 조사한다.​ 조사 항목별로 운전은 전년도와 비교하며 소폭 감소(0.02점), 보행 행태는 0. 첫 8점, 교통 안전은 2.06점 상승했다.​의 세부 이에키울 보면 소리 주운 전 빈도는 4.22%로 전년(8.84%)보다 크게 오전 안 섬라고 소리 들기 전에 대한 의식 수준이 상당히 향상된 것으로 파악됐다.​ 횡단 복도 정지선 준수율(78.62%), 방향 지시등 점등률(73.37%), 이륜차 안전모 착용률(84.95%)은 전년 대비 소폭 상승하고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조사됐다.​의 도시 도로 앞의 좌석 벨트 착용의 수준은 86.48%로 비교적 노프우 본인, 뒷좌석 안전 벨트 착용은 36.43%에 아직 미흡했다.​ 고속 도로 안전띠 착용률은 좌석 95.5%, 뒷좌석 65%로, 20최초 8년 경제 협력 개발 기구(OECD)평균(앞 좌석 90.2%, 뒷좌석 80.6%)보다 뒷좌석 안전 벨트 착용의 수준이 불충분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운전자의 스마트 기기 사용 빈도(35.50%), 규정 속도 위반, 빈도(47.96%), 보행자의 무단 횡단 빈도(32.20%)는 비교적 높고 교통 안전에 대한 의식 개선이 절실한 것으로 조사됐다.​ 20첫 9년 시도별의 교통 문화 지수의 현황[국토 교통부 제공]​ 자치 단체의 교통 안전의 노력을 평가하는 '교통 안전 실태'은 첫 3점 만점에 5.48점으로 자치 단체의 교통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시도별로는 광주 광역시(84.03점), 세종 특별 자치시(82.89점), 제주 특별 자치도(82.62점)순으로 교통 문화 지수가 높은 경북(74.69점), 부산 광역시(75.53점)충남(75.54점)순으로 반전 요은앗다. 울산 광역시(79.29점)은 5위로 전년(최초의 7위)보다 순위가 가장 많이 상승했다.어명소 국토부 종합교통정책관은 치사율이 높은 소리주 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상당히 개선됐고 본인의 아직 과속 운전 빈도, 스마트 기기 사용 빈도 등이 높아 사망자 수가 OECD 대비 높다며 선진 교통안전 문화가 더욱 확산 정착되도록 지자체, 경찰 등과 함께 적극 노력해 본인이 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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